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구내염 빨리낫는법 (경험담)

by *_+ 2016. 11. 3.

구내염이라고 들어보신 분들이 계신가요? 생소한 단어인데요, 저도 간혹 구내염때문에 고생을 하고 살았는데 정식 명칭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흔히들 입안에 뻥구났다라는 표현을 하면서 매운음식이나 침이 닿기만해도 쓰리고 아프고 짜증나게 하는 혀 안쪽이나 입안에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구내염이 입안에 생기면 정말 맛있는 음식도 함부로 먹지 못하는 서러워지는 상황이 발생을 하고는 하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목청 끝에 생겨서 정말 고생을 많이 한적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치유가 되는지만 하루라도 고통을 덜 느끼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구내염 빨리낫는법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자주 생기는 편은 아니지만,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염증에 걸리고는 하는데요, 특이하게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그 방향 이빨이 모두 아프고, 골도 아프고 몸에 힘이 하나도 없어집니다. 그럼 이런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내염 빨리낫는법 하나, 충분한 휴식

몸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수면이 부족할 경우 쉽게 피로가 오고 몸에 저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입안에 세균이 침투를 해서 쉽게 걸리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저는 초기에 빨리 치유를 하기 위해서 무조건 잠을 많이 잤습니다. 평균 수면시간이 5~6시간 정도인데요 8시간 이상 푹 잠을 자서 실제로 빨리 낫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구내염 빨리낫는법 둘, 원인자체를 차단하자! 홍삼 먹기 

미국에서는 미키마우스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60일동안 연구를 하였는데, 홍삼을 먹은 미키마우스들은 기관지염과 페렴을 이르키는 바이러스를 투입한 결과, 무려 33%가 더 낮은 수치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에 최고의 효과가 있는 홍삼을 꾸준하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빨리낫는법 셋, 극강 알보칠

한번도 사용 안해본 사람들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는 구내염에 즉효인 알보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린시절 비타민씨를 상처부위에 뿌리는 민간요법을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비슷하지만 확실한 효과가 있는 알보칠은 상처부위에 바르는 순간 2m 이상을 제자리에서 점프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주는데요, 아픈만큼 빨리 치유가 됩니다. 그 이유는 상처가 난 곳이 회복을 하려면 3일에서 5일정도 소요가 되는데, 자꾸 침이나 음식물에 의해서 노출되는 상처부위를 막을 씌워서 보호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휴식으로 우리 몸을 항상 최고의 상태로 유지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가 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방치를 하고 있을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상처부위가 생각보다 클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글이 맘에 드심 공감하는 정도의 여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