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금보다 카드를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드조차도 들고 다니지 않고 휴대전화로 결제를 하는 시대가 되었기도 합니다. 가끔 밖에서 밥을 먹고 카드 계산을 한 뒤에 바로 지갑에 넣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꼭 한번씩 카드를 분실을 하곤 하는데요,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PC를 이용해서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후, ARS 전화 번호를 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가시면 상단 메뉴에 나의카드, 카드안내 및 신청, 금융 서비스, 포인트 등이 있으며 중간에는 카드 소개와 함께 옆에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분실 신고를 클릭을 하시거나 아래 보시면 나의 카드 메뉴에 있는 분실신고/재발급/해지 하위 메뉴에 있는 카드분실신고/해제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카드를 찾았을 경우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도 이 곳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금융서비스 중에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서비스는 아이디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이기 때문에 작동이 되는 브라우져에서 실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이동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분실신고 신청 및 분실신고 해제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한눈에 확인 및 카드 체크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를 하시면 카드를 바로 찾으셨거나 타인이 습득을 하여도 카드 사용이나 CD/ATM기를 이용한 현금카드 사용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ARS 센터로 전화를 해서 받는 방법입니다. 1588-9955로 전화를 하시면 아래 1번부터 #번까지 있는 서비스 중에 안내 음성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요, 카드분실 또는 보이스 피싱 신고는 숫자 8번을 누르신 후에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상담시간은 24시간 언제든 가능합니다.
타인이 무작위로 카드를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분실하였다고 느끼시고 찾아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신고 후에 재발급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라며, 항상 분실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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