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다니는 직장인들은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 다양한 은행에 이자가 조금이라도 높을 경우 저금을 하거나 적금을 하는 행동이 필수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한푼 두푼 남들보다 빨리 종잣돈을 모을기 위해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많은 곳에 저금이나 예금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거나 까먹어서 통장의 존재를 모르고 사는 경우를 주변에서 종종 보곤하는데요, 지금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은행 통장을 개설하면 바로 앱을 다운받아서 관리를 하기 이전에 만든 통장은 일일이 찾아보기가 정말 힘들었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주고자, 잠자고 있는 통장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해서 전부다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는 전부 확인하기 어려운 통장 조회를 올해부터 통합해서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전산망을 통합하였는데요, 한번에 알아보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비자금을 조성하고 있던 분들은 한번에 걸린다는 엄청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휴면계좌는 은행이나 보험사 그리고 우체국에서 보유하고 있는 예금이나 보험 등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이 되었지만 찾아가지 않는 고객이 모르는 예금이나 보험금을 이야기합니다. 휴먼예금은 은행 5년 우체국 10년이 경과된 후에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말합니다. 어린시절 부모님이 약간에 돈을 넣고 잊고 계셨던 예금을 우체국에서 찾아가라고 우편이 왔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은행연합회를 검색을 하신 후에 홈페이지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홈페이지에 휴면계좌 조회하기란이 보이는데요, 이곳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에 동의까지 클릭을 하신 뒤에 공인인증으로 조회를 하시면 한 눈에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휴면계좌통합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모든 정보가 한 곳에서 관리가 된다는 것은 때로는 장점이면서도 단점이 되는 부분인데요, 혹시라도 자신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통장이 있으신거 같은 분들은 조회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